본원 산부인과는 1980년 8월 12일 대구시 대명동 산에 종합병원으로서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의 개원 시 개설되어 진료를 시작 하였으며 의과대학의 설립과 동시에 교실이 창립되었습니다. 2000년 의료원 내에 여성 건강 센터를 개설하여 여성 건강에 대한 전인적 관리를 시작하면서 한층 더 발전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본원 산부인과에서는 산전관리 및 정상 분만뿐만 아니라, 부인 암, 부인과양성질환, 폐경기 여성관리, 비뇨부인과 질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을 위한 의료 서비스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인과 영역에서는 전 영역(난소 및 난관, 자궁체부 및 경부, 외음부, 질)의 부인 암의 진단부터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치료 등 다양하고 종합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여러 부인과적 질환에서 양질의 복강경 수술 또한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성 골만통과 생리통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산과 영역에서는 산전 관리 및 진단, 정상 분만, 고위험 산모 관리 및 초음파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365일, 24시간 내내 분만실을 운영하여 언제든지 분만 및 산과적 상담이 가능합니다.
산부인과 모든 의료진은 태아 및 산모의 관리 및 분만, 다양한 부인 질환 및 부인 암의 치료에 있어 우수한 치료 성적을 거둬왔으며, 3차 의료기관 및 대학교병원으로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 TEL : 650-40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