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은 모든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큰 재산입니다. 갈수록 복잡해지는 현대사회의 구조와 첨단 의학기술의 발달, 수명연장에 따른 노령인구의 증가, 환경오염 등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은 어느 때보다 높으며 특히 귀, 코, 목의 질환을 다루는 이비인후과는 신생아기부터 노령기에 이르기까지 삶의 질 문제와 직결된 핵심적인 영역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비인후과는 크게 이과(귀), 비과(코), 두경부 외과(머리, 목)로 나뉘어져 있으며 중이염, 어지럼증, 난청, 귀울림(이명), 축농증, 알레르기성 비염, 코골이, 편도선질환, 타액선(침샘)질환 등 흔히 볼 수 있는 질병들 뿐 아니라 악안면 외상, 두경부 종양, 갑상선질환, 두개저 질환, 두경부 수술 후의 재건, 음성 장애 등의 광범위한 영역을 진단, 치료하고 있습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이비인후과학 교실은 1980년 8월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설립 후 1981년 3월부터 진료를 시작하여 우수한 인력과 팀워크를 자랑하며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인공와우, 난청, 이명, 중이염 등을 치료하는 이상흔 교수, 알레르기 비염, 축농증, 코골이 등을 치료하는 신승헌 교수를 비롯하여 비성형, 축농증, 코골이 등을 담당하는 예미경 교수, 두경부 질환과 종양, 갑상선, 타액선 질환 등을 다루는 김정규 교수, 중이염, 안면신경, 어지럼증, 난청, 이명 등을 담당하는 김이혁 교수와 무흉터 갑상선 내시경 수술, 두경부 종양, 후두성대질환 등을 다루는 이동원 교수, 6명의 전공의, 간호사, 청각사, 언어치료사 등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고, 서로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환자를 위하는 일념으로 이비인후과 영역의 연구, 교육, 및 진료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매년 지역사회 전문의를 위한 해부 및 수술 실습, 강좌 등을 개최하고, 국내외학술지에 다수의 실험논문과 임상 논문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본 교실에서 운영하는 검사실로는 청력 검사실, 어지러움 검사실, 후각/미각 검사실, 음성 검사실 등이 있으며 청성안정유발반응 검사(ASSR), 전정유발 근전위 검사(VEMP), 전기 미각 검사(EGM), 두경부 초음파 검사 등 각종 최첨단 장비를 도입하여 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만전을 기하고 한 차원 높은 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TEL : 650-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