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혈액·종양내과는 최근 점점 증가 추세인 각종 악성 종양질환 (폐암, 위암, 대장암 등 고형암과 급성 백혈병, 림프종을 비롯한 혈액암)과 그 외 다양한 혈액 질환 (빈혈, 골수증식성 질환, 출혈성 질환 등)의 진단과 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종양혈액내과는 이 분야의 진료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풍부한 임상 경험과 전문 지식을 겸비한 전문 의료진과 최신 진단과 치료 설비 및 운영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암의 완치를 위해서는 종양의 종류와 병기, 환자의 일반적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혈액·종양내과와 종양수술을 담당하는 외과, 방사선 치료를 담당하는 방사선종양학과와의 긴밀한 협조관계가 필수입니다. 또한 완치가 불가능한 환자의 경우 환자와 가족들의 의견을 최대한 고려하여 남은 일생 동안 불편과 고통을 최소화할 수 있는 치료방법 및 상담을 제공합니다.
조혈모세포이식 (이전에는 골수 이식이라 불림)의 활성화로 혈액암과 일부 고형암의 완치 기회가 커졌습니다. 본원에서는 최신의 시설을 갖춘 무균병동과 조혈모세포이식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자가 조혈모세포 이식 뿐 아니라 타인 및 형제간 조혈모세포 이식을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학술적으로는 더 나은 암치료에 대한 연구를 함께 수행하여 학회할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여러 임상시험에 참여하여 암환자의 완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TEL : 650-3411